宗長 인사말

HOME locaion충예파 문중 locaion宗長 인사말

都有司 21세 吳 永 道

親愛하는 義城 海州吳氏(忠藝派)宗員 여러분 安寧하십니까 ?

昨今의 世上은 둘로 양분된 朴槿惠 大統領 彈劾을 추구해 내려는 執權反對勢力과 이들 勢力으로부터 大統領을 保護하기 위하여 結集하는 保守 勢力으로 온 世上이 태극기 물결과 횃불의 거리行進이 이 시대의 大名辭가 된 것 같습니다. 참으로 悲痛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한 女人의 國政농단 사태로 인해 大企業의 總帥가 拘束이 되고 大統領 측근의 인사들 또한 줄줄이 拘束되는 이러한 病廢들은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언제나 이런 행태들이 없어질는지 참으로 애석한 일입니다.

地球村구석구석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事實들이 아이폰 한대만 있으면 바로바로 접해볼 수 있는 世上입니다. 하여 우리 義城海州吳氏 忠藝 派 門中에서는 鄕里를 떠나 外地에 계시는 宗員 여러분들에게 풋풋한 故鄕소식과 門中의 여러 소식들을 접해 볼 수 있도록 總務有司의 헌신적인 努力으로 우리 門中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문중의 의성 入鄕 派祖이신 高麗徵士 錦山吳國華先生(7세)의 由來나 墓所, 遇谷書院에 대해서는 종원 여러분들도 모두 잘 알고 계시지만 정작 전체17문파 문중을 600년간 이끌고 지켜온 그 來歷에 대하여는 너무도 잘 모르고 있었기에 지난 몇 년간 門中에 傳來된 各種古文書와 書冊을 基準으로 우리 문중의 歷史와 來歷에 대하여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제 나이 팔십이 넘었지만 조상님으로부터 잘 물려받은 身體 덕분에 아직도 精神健康하고 성경책도 잘 읽어내는 사람입니다. 제가 前任都有司 吳夢龍으로부터 藏山門中有司, 都有司로 임명을 받아 先祖拰들이 행해오신 많은 業績들을 조금씩 접하다보니 門中業務를 조금은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 故鄕에서 쟁쟁한 門中有司들이 活動하던 그 시절에는 匹夫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모두 다른 世上으로 가시고 門中業務를 정확하게 잘 알고 있는 사람은 總務有司 吳相銀 외에는 없습니다. 이번에 우리 直系門中 홈페이지를 만들어 宗員 여러분을 뵙게 된 경위는 近間 義城地域에서 발생된 문중의 여러 問題點들을 正確하게 종원 여러분들에게 알리고 또 젊은 世代에서 문중에 많은 參與를 期待하는 마음입니다. 모쪼록 우리 문중에 많은 支持와 聲援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義城 海州吳氏 (忠禮派)門中
宗長 16세 吳 永 道

문중에 헌·성금을 보내주실 분은 아래 구좌로 보내주십시오.
농협 301 - 0240 - 7188 - 41 해주오씨